상단여백
HOME 육아소식 국내
여가부, 추석연휴 아이돌봄·청소년쉼터·여성폭력피해 긴급구조 등 민생안정 서비스 지속 제공
사진: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가 추석 연휴 기간인 30일부터 10월 9일 동안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안정을 위한 대국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민생안정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이돌봄서비스

추석 연휴 기간 출근을 해야 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 한부모가정 등의 자녀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10월 2일(월)에는 평일요금(시간당 6,5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아이돌봄서비스는 만3개월~만12세 이하 아동의 가정에 찾아가 돌보는 서비스임(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지원하며, 정부지원 시간 초과 시는 전액 본인부담으로 이용 가능)

청소년쉼터·1388청소년상담채널

가출 청소년이 거리의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전국 123개 청소년쉼터를 24시간 개방·운영하며, 일시 생활보호(의·식·주), 심리 상담, 응급의료기관 연계·가정복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1388 청소년상담채널(전화·문자·사이버 등)을 24시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의 발견·구조 및 상담·보호·자립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바라기센터· 여성긴급전화

여성, 아동 폭력피해 구제를 위해 해바라기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및 긴급피난처를 정상 운영하여 24시간 여성폭력 피해 상담 및 긴급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서는 ‘다누리콜센터’를 통해 13개국 언어로 상담 및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Gold Kids  press@gold-kids.com

<저작권자 © 골드키즈 - Gold Kid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Gold Kid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