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육아소식 국내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국비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사진: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국비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한승)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3월 5일부터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은 결혼,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 예정인 여성, 한국에서 취업하고자 하는 결혼 이민 여성의 일에 대한 심리적 의지를 고취시키고, 일자리 진입을 위한 경력 설계 및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10명 내외 소그룹 집단 상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직업 진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을 시작하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 실제 취업을 위한 구직 기술 및 노동 시장에 대한 현실적 정보를 탐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심화 과정은 진로가 이미 설정되어 취업을 실질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구체적 경력을 설계하고 재취업 분야를 탐색하면서 걸림돌을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실시된다.

결혼 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한국 사회에서 취업하고 새롭게 생애경력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과 실제적인 취업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취업준비교실!’ 집단 상담은 매월 2~3회 진행되고, 집단 상담 수료 후 구직 상담, 취업 알선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이다.

한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양재역 3분 거리(양재역 6·7번 출구에서 20m, 양재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의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직업 상담 및 직업 훈련, 취업 알선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상담에 필요한 문의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Gold Kids  press@gold-kids.com

<저작권자 © 골드키즈 - Gold Kid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Gold Kid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