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 TOY HOT
녹색교육센터, ‘함께하는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사업설명회 개최
‘함께하는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사업설명회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8월 21일(수)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3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생태활동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아동의 언어표현력 향상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환경교육 복지사업이다. 

2019년 9월부터 2020년 4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는 <글꽃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75여명을 대상으로 모든 것이 시가 돼요, 숲 속 낭독, 동시가 응응응 그림이 샥샥샥, 깊은 숲 캠프 등 총 8회의 지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진행 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들은 ‘아이들이 숲에서 뛰어놀고 글을 쓰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 ‘글꽃숲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활동에 협조하겠다’는 바람과 각오를 밝혔다. 

 

윤별 기자  press@gold-kids.com

<저작권자 © 골드키즈 - Gold Kid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